티스토리 뷰


컴퓨터나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중요하고 급한 업무 처리를 하는데 갑자기 타자가 쳐지지 않는다면? 제한 시간이 있는 문서를 작성하고 처리하는데 시간도 얼마 남지 않을 때에 정말 답답할 수 밖에 없는데요 .




혹은 흔하게 발생하는 상황은 아니지만 한쪽 손을 다쳐서 양손 타이핑이 힘든 상황에도 난감할 수 밖에 없는데요. 키보드 먹통이나 손을 다치는 상황은 누구에게나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럴 때 유용한 화상 키보드 이용방법 알아두면 언젠가는 사용할 날이 올 것 입니다. 우선 윈도우10 기준으로 시작키를 누른 뒤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실행 시켜줍니다.




설정 창이 뜨면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데요. 이중에서 내레이터, 돋보기, 고대비 등의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는 접근성 항목으로 진입합니다.




접근성 페이지에서 좌측에 있는 키보드 항목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키보드 설정창에서 키보드가 없는 디바이스 사용 메뉴의 화상 키보드 사용 부분을 활성화 시켜주세요.




그럼 보시다시피 화상 키보드 창이 뜨는데요. 화상키보드 이용방법 소개해드리면 화면상에 있는 자판을 마우스로 클릭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



아주 간단하지만 화상 키보드 이용방법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요. 알아두면 다양한 상황에서 요긴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이번 기회에 알아두셔서 나중에 필요한 순간에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